눈물의 스포티파이 계정 찾기 & 구독 해지하기(feat. 왜 하나가 더 있어?)

반응형

스포티파이 계정이 뭐더라..

나는 드라이브용으로 스포티파이를 이용하고 있었다.

처음 스포티파이 이용을 시작할 때 무료 프로모션을 이용했었는데, 이를 위해서 별도의 구글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을 했었다. (이게 문제였다.)

그러던 중 핸드폰을 새로 바꾸면서 로그인했던 계정이 초기화되었는데, 아주 큰 문제가 생겼다.

 

아이디가 기억이 안나는 것이다.

내가 사용하는 주요 아이디와 이메일을 총동원하였지만, 나에게 반겨지는 메시지는

 

"이메일이 맞지 않으니까 다시 확인해봐라"는 말 뿐이었다.

구글 계정도 안되고, 별도의 이메일도 안되고.. 어찌하란 말인가.

 

더 큰 문제는, 스포티파이는 아이디 찾기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메일을 몰라서 이메일을 찾으러 왔더니, 계속 로그인을 시도하라는 황당한 메시지.

내가 이메일을 알았으면 여길 안왔겠지?

 

도무지 해결방법을 모르겠어서 열심히 찾아보다 해결책을 발견했다. (유레카! 그래도 지구는 돈다!)

 

상담원 연결

스포티파이는 상담원 연결 페이지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았다.

꼭꼭 숨겨져서 보물찾기 보상으로만 귀한 상담원을 만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는데, 굉장히 치밀한 고도의 계산이지 않나 싶다.

 

 

지금부터 대비보 "원피스"를 찾아가보자.

 

1. 지원 페이지 이동

첫번째로 앱 혹은 웹의 하단부를 보면 "지원"이라는 카테고리가 존재한다.

이곳을 통해 사용자 지원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해도 된다. 👇

 

지원 - Spotify

바로 도와드리겠습니다! Spotify를 설정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문제를 해결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어보세요. Spotify 이용에 관한 모든 정보가 마련되어 있

support.spotify.com

 

 

2. 상담원 연결

다음과 같이 숨겨져 있다.

계정관리 > 보안 > 문의하기 순으로 이동한다.

 

3. 문의하기

이 페이지를 왔으면 끝.

Spotify 에 문의 를 누르면 끝. 상담원이 연결된다.

 

4. 상담원과 대화 (+한국어 지원 됨)

접속하니 나에게 한번 더 티배깅을 날려주는 스포티파이 AI .. 로그인을 못해서 왔다고..

 

상담원이 연결되었다. 아주 울렁거리게도 외국 상담원이 반겨주셨지만, 나의 패왕색을 느끼고 한국어가 가능한 분에게 바통을 넘기셨다.

 

딱봐도 한국분인 "Choy. W" 님께서 오셨다. 나의 고민사항을 전달드린다. 다행히(?) 카드 결제가 되었기에 카드 정보로 계정을 따라 찾아갈 수 있었다.

 

신용카드 정보를 기재하는 내역이 나온다. 기뻐서 그만 해당 폼에 스샷을 찍는 것을 깜빡했다.

몇 군데 누락해서 작성했지만 잘 넘어갔다.

 

위의 마지막 대화를 보면 예상치 못한 대화가 하나 보인다.

"두 계정만 검색되었다" 는 내용인데, 알고보니, 과거의 내가 무료 프로모션을 이용하겠다고 연동하였다가 까먹고 그대로 둔 것이다.

당연히 프로모션이 끝나고 자동으로 결제가 되었고, 매달 8000원 가량이 빠져나가고 있었다.

아마 적어도 1년 이상은 사용도 안하고 나간 것 같다.

 

 

그래.. 이제라도 알게되었으니 다행이지.

 

이렇게 스포티파이 계정을 찾기 위한 위대하고도 비루한 여정이 마무리 되었다.

 

상담원 덕분에 잘 끝낸 것 같아서 약소하지만 별 5개로 보답드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