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보드게임 "니폰: 자이바츠" 선주문 소식(feat. 킥스타터 )

반응형

 

들어가며

수많은 보드게임 선주문을 성공하며 회사로 떠오르는 별인 "히트게임즈"의 새로운 보드게임 "니폰: 자이바츠"가 공개되었다.

원작 "니폰"의 10주년 기념으로 리메이크 및 매커니즘의 추가된 게임으로, 수려한 게임 디자인이 일품인 게임이다.

일본의 재벌 총수가 되어 생산과 판매, 계약까지를 다루는 게임이다.

평가수는 적지만, 원작 "니폰"에 대비 웨이트가 낮아지고, 평점이 올라간 것을 볼 수 있다.

10년 전에 비해 다양한 매커니즘이 많이 등장하여 체감 난이도가 내려간 것일 수도 있다.

 

니폰
니폰: 자이바츠

게임 시스템

노동자를 고용하고, 고용한 노동자 색상에 따라 9가지 액션을 수행할 수 있다.

공장을 건설해서 엔진을 강화할 수 있고, 지역에 납품해서 영향력을 올릴 수도 있으며, 기술을 발전해서 생산량을 더 늘릴수도 있으며, 외국 고문을 초빙해서 근대화를 더 강화할 수도 있다.

액션 대신 합병을 통해 수익을 받을 수도 있다.

 

"니폰"과의 차이점

기본 매커니즘은 유지하면서 밸런싱 및 더 비대칭 시작 및 선점 미션, 사절단 액션 변화, 솔로 모드가 도입되었다.

아무래도 원작과 10년 가까이 시간 차이가 있기에 그 동안 보드게임의 시스템이 많이 발전하였다보니 게임도 근대화(?)를 이루는 모습이다.

 

게임 컴포넌트들도 전체적으로 모듈화 및 목재 컴포넌트 업그레이드, 모듈형 플라스틱 트레이까지 되어 품질에서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된다. 니폰을 좋아하거나, 이쁜 게임을 좋아한다면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

 

 

구성 및 가격

게임은 기본적으로 영문판이다. 표지도 영문판 그대로 "Nippon" 으로 표기되며, 다만, 게임 내 한글 요소는 대부분 한글화하여 발매 한다. 단, 공용판 내 영문으로 표기된 지역명은 그대로 영문으로 표기된다고 하여 아쉬운 점이다.
(뉴클리엄에서 지역명이 독어 표기로 되어있어서 찾기 어려웠던 점이 기억난다.)

정리

니폰:자이바츠 본판(엠퍼러 에디션)- 120,000원
네오프랜 매트 - 25,000원
메탈 엔화 코인 - 25,000원

 

[한국어판] [선주문] 니폰: 자이바츠

서구 열강에 충격을 받은 일본, '자이바츠(재벌)'가 중심이 되어 근대화를 향해 달려가기 시작합니다!

hitgames.kr

 

킥스 가격 비교

킥스타터는 스탠다드 에디션, 엠퍼러 에디션으로 판매중이며, 원화가 많이 내려와서 비용도 저렴해졌다.

스탠다드 에디션: 60달러(약 8.2만원)
엠퍼러 에디션: 80달러(약 11만원)

가격적인 측면으로 보면 킥스타터가 더 저렴할 수 있으나, 배송비 및 한글화 생각하면 조금더 주고 히트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매력적이다.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crowdgames/nippon-zaibatsu

 

 

반응형